A팀(팀리더 이현재) 이건휘, 조인호, 이은률, 이현석, 박수민
B팀(팀리더 정해윤) 윤은빈, 이은진, 양세희

(윗줄 좌측에서) 이현재 팀리더, 이건휘 학생기자, 조인호 학생기자
(아랫줄 좌측에서) 이은률 학생기자, 이현석 학생기자, 박수민 학생기자
[서울교육방송 교육뉴스]=신북초등학교는 2학기를 맞이해 오는 9월 1일 학생회장 선거를 실시한다. 8월 29일 학급회장들의 입후보 등록이 마감됐고, 오는 8월 31일부터 입후보자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돌입한다. 신북초 어린이 방송기자단은 신북초등학교 학생선거운동을 밀착취재하기 위해서, 5~6학년 학생기자들 중심으로 선거특별취재반을 편성했다.
각각 남자팀과 여자팀으로 구분하고, 남자팀은 이현재 팀리더를 중심으로 이건휘 학생기자, 조인호 학생기자, 이은률 학생기자, 이현석 학생기자, 박수민 학생기자가 참여한다.

(윗줄 좌측에서) 정해윤 팀리더(1학기 학생회장), 윤은빈 학생기자
(아랫줄 좌측에서) 이은진 학생기자, 양세희 학생기자
여자팀은 정해윤 팀리더(1학기 전체 학생회장)를 중심으로 윤은빈 학생기자, 이은진 학생기자, 양세희 학생기자가 함께 한다.
선거 특별취재단의 선거취재는 학생기자들이 자율적으로 취재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민주적 선거운동에 활력소를 불어넣고, 어린이 방송기자단의 취재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방향은 크게 선거운동 현장취재 및 후보자별 인물탐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학생회장은 학생들의 대표로서, 국가로 비유하면 작은 대통령과 같다. 대통령 선거가 실시되면, 각 언론사는 선거특별취재단을 편성해, 각 후보들을 심층취재하고 공약사항을 분석하게 된다. 그처럼 신북초 어린이 방송기자단은 선거기간인 8.31~9.1까지 선거특별취재단을 편성해, 각 후보자를 만나 취재를 진행한다. 이인희 서울교육방송 기획실장 중심으로 신북초 어린이 방송기자단 ‘선거 특별취재단’이 선거기간 동안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