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희 학생기자는 2017.12.29. 국제문화교류봉사협회에 가입하여, 향후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는 문화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1. 저는 수완초등학교 6학년 안선희 입니다. 장래희망은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5학년때 담임선생님이 저희반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웃고 힐링 하는듯한 선생님 표정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선생님이 되어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행복함을 느끼고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마음 따뜻한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저의 취미는 피아노와 줄넘기 그리고 창작품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성격은 쾌활하고 활발하며 돌아다니고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는 활동적인 성격입니다. 저는 대체적으로 국어와 과학을 잘하고 좋아합니다. 감명 깊게 본 영화는 택시운전사입니다. 그때의 아픔이 마음에 많이 와 닿았고 인상이 깊었습니다. 책은 마시멜로 이야기라는 책을 좋아합니다. 이 책에서 많은 교훈을 얻었고 저도 인내심이 필요 하다는 것도 많이 느겼습니다.
2. 저희 수완초등학교의 교장선생님은 황 창녕 교장선생님 이십니다. 전체적으로 교명, 교색(녹색),교화(배롱나무꽃), 수완동 왕버들(광주문화재자료24)과 무지개를 사람의 얼굴로 형상화하여 꿈과 희망에 가득 찬 수완어린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파트로 둘러 쌓여 있어서 학생들이 많아 과밀학교로 학생이 많습니다. 주변시설이 안전하여 아이들이 마음 편히 학교를 등하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학교시설은 매우 깨끗하고 안전합니다.
다만 학생이 많아 교실이 좁아 불편함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인재가 많은 초등학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광주에서는 우리 수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기대도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학교에서는 학예회 솔빛 어울 마당 솔빛축제 독서행사 등등의 많은 행사가 있습니다.
3. 제가 활동하는 동아리는 인문학이고 담임선생님께서 지도하셨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 인문학에서는 우리 사회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고 미래에는 이렇게 변하여서 우리가 이렇게 살아갈 미래사회를 보여주셨고 자연환경이 파괴 되고 있어서 물과 음식물쓰레기 양을 줄여야 한다는 동영상도 보여주셔서 많은 것을 이해하고 배웠습니다. 우리는 미래를 잘 준비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미래의 아이들을 생각해서 지금 조금 불편하더라도 자연환경을 보존하는데 노력하고 힘써야 한다고 생각하고 작은 실천이라도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동아리시간에는 늘 미래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이 었습니다.
4. 학교에서 학예회가 끝나고 독서행사를 하였는데 작년에는 독서 골든벨을 하였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주인공에게 편지를 쓰는 주제였다. 매년 마다 하는 독서 행사지만 6학년이라 생각이 조금 더 컸는지 작성 하기가 더 수월했다.
주인공에게 쓰는 편지는 그 책을 더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그래서 그런지 책 내용이 아직까지도 기억이 난다. 주인공에게 편지를 쓰는 건 주인공과 내가 소통하면서 느끼는 감정들과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면서 생각함으로 생각이 더 넓어진것 같았다. 이런 좋은 학교 행사를 함으로써 아이들이 한층 더 크게 성장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5. 우리나라의 드라마는 특히 외국인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하는데에 성공했고, 그래서 다른 나라에서도 우리 한국 드라마를 많이 사가서 우리나라에 많은 수익이 되고 수출에 큰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보다 CG를 자연스럽게 넣어서 현실감이 더 높아 외국인들의 감정까지 사로잡은 우리나라의 드라마 기술을 자랑하고 싶다. 우리나라는 드라마뿐만 아니라 한류는 세계에서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학생이라 많은 드라마를 접하지는 못해봤지만 가끔 보면 따뜻한 가족 드라마를 추천하고 싶다. 또 의학드라마도 우수하고 추리력을 필요한 형사물도 다양하다. 우리드라마는 미국드라마나 중국드라마랑 비교도 안될만큼 우수하다고 자부한다. 그래서 한번쯤은 꼭 한국드라마를 추천해보고 싶다.
6. 우연히 친구를 따라가서 한 거리정화 봉사활동이 가장 의미 있었던 것 같다.
끝나고 다시 돌아가면서 우리가 치운 거리가 훨씬 깨끗해진 것을 보고 기분이 뿌듯했다. 하지만 쓰레기를 조금 줍다 말고 스마트폰으로 SNS를 하는 친구들을 보고 조금 안타깝기도 하고 봉사시간만 채우는 모습이 보기 좋지는 않았다.
봉사를 한다는 것은 조금 귀찮을 수도 있지만 마음은 두배로 뿌듯함을 느낄수 있다. 우리 친구들도 봉사할 땐 기쁨마음으로 접하고 즐거운 모습으로 같이 더 많은 봉사를 해봤으면 좋겠다. 많은 봉사를 체험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할수 있는 봉사활동이 부족함도 알게 되기도 하였다. 우리 학생들이 잘할수 있는 봉사의 기회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7. 교내 친구 1명을 직접 인터뷰하면서, 소개하세요.
소개할 친구:유정연
장래희망은? 교사
취미는? 피아노치기 큐브맞추기 바이올린 등등
자랑하고 싶은 것은? 5살부터 피아노를 배운것
좋아하고 잘하는 과목은? 과학
좌우명은? 오늘을 살자
좋아하는 연예인은? 비투비
좋아하는 음식은? 치킨
정연이는 매일 목표를 세우고 생활하고 공부의 핵심요점을 잘알고 있고 아무리 놀고 싶어도 먼저 공부와 숙제를 끝내고 노는 친구입니다. 정연이는 학원을 다니지 않습니다 집에서 자습으로 하고 학원을 다니기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정연이 처럼 목표를 세우고 성실하게 하나하나를 해나기가 쉽지가 않을 텐데 이 점이 너무 대단한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을 합니다. 친구로서 이점이 배우고 싶은 점이고 이런 정연이를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입니다.
8. 부모님의 자녀에 대한 추천서 (부모님이 기록하는 곳)
누구보다 성품이 바른 선희는 어떤 상황에서 서로가 존중 받을 수 있는 상황으로 바꾸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배려가 몸에 베어 있기에 서로의 인권을 우선 순으로 일처리 할 수 있는 아이입니다. 친구들의 고민거리를 들어주고 작은 해결방안이라도 제시하고 친구가 잘 해결 할 수 있도록 애써 도와 주는 일을
잘합니다. 또 모험심도 많아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가 좋습니다. 선희는 주어진 일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수행하려고 합니다. 우리문화를 사랑하고 아낄 줄 아는 선희는 세계에 나가서도 맑고 밝은 마음으로 선희의 색깔로 빛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선희와 잘 어울리는 단체이므로 추천합니다.
9. 자신이 가장 존경하고 현재도 소통하는 인생의 멘토가 있다면. (책의 저자도 가능하고, 역사적 인물도 가능함)
제가 가장 존경하는 인생의 멘토는 로알드 달입니다. 그는 현실 속에서는 존재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책에서 그만의 스타일로 담아냅니다. 그의 책을 한번 읽으면 판타지스러운 책의 매력에 퐁당 빠지게 됩니다. 로알드달의 책은 자유로운 느낌과 말도 안되지만 한번쯤은 누구나 겪고 싶은 판타지의 매력이 넘칩니다. 저는 로알드달의 이야기를 쓰는 그 상상력이 존경스럽고 본받고 싶습니다.
10. 학교 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서 (담임교사 또는 학교장이 기록하는 곳)
<학생에 대한 추천 내용>
학급 담임으로서 본 안선희 학생은 뛰어난 리더십을 가진 학생입니다. 우리 학급의 임원을 역임하면서 소외받는 학생이 없도록 노력했으며 분위기 좋은 반을 만들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한바 있습니다. 투철한 책임감으로 근래에 보기 드문, 인성과 다방면에 뛰어난 능력을 모두 갖춘 학생으로 주변 선생님들께도 많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능력이 뛰어난 학생은 봉사심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안선희 학생은 다양한 분야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애우를 위한 점자블록과 길말뚝 개선을 지역사회에 건의하고 ‘제8회 청소년사회참여대회’에서 정책을 발표하여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 활동에 앞장선 바 있습니다. 학생중심의 봉사단체인 국제문화교류협회에 적합한 안선희 학생을 담임으로서 강력히 추천합니다.
11. 자신의 한자 이름을 적고, 한자뜻에 맞게 의미를 담아서 풀이해 보세요.
安 善姬
편안한 삶을 추구하는 착한 여자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