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능력평가시험을 초등학교 5, 6,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읽고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다면…. 누구나 도전하면 가능하다. 이것은 선행학습과 전혀 다른 자기개발의 새로운 방향이다. 트리니융합교육센터는 학생들의 창조력 및 자기개발 향상을 위해서 다각도로 연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에는 수능시험에 출제되는 지문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할 주제를 선정해서, 인터넷과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서 스스로 논리적 설명을 구축하고, PPT를 준비해서 발표회를 진행했다. 반응은 모두 ‘놀라움’ 자체였다. 그 실제 영상을 편집한 내용이다.
이재원 대모초 6. 기술발달에 따른 인간의 삶
정예권 대모초 6. 소비자의 권익을 위한 국가의 집행정책
강동찬 개일초 6. 시대상황에 영향을 받은 사회이론
신희성 포이초 6. 현대의 개체화 현상에 대한 두가지 시선
김지훈 대모초 6. 도덕 실재론과 정서주의
이승모 아주초 6. 我와 非我를 통해 바라본 신채호 사상
박솔지 아주중 1. 설명의 여러가지 방법
김찬영 아주초 5. 장자의 ‘나를 잊는다.’
김은호 하늘초 5. 정신적 사건과 육체적 사건의 연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