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대상 선정대회

400certificate-23399_1280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언론사로서, 서울교육청, 서울시의회, 교육부, 국회, 각 교육지원청, 각 학교 등을 취재, 보도하고 있습니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 선정대회를 진행해 왔으며, 매월 ‘이달의 인물상’을 선정해 서울문학을 통해 좋은 뉴스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전국동아리대회, 글로벌 우수 명문학교 등을 선정해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서울교육방송은 학생부 종합전형의 필수과목인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서 ‘학생 자율 맞춤형 봉사활동’을 위해, 국제문화교류봉사단과 함께 문화 봉사활동을 전자책으로 발간하고 있습니다.

서울교육방송 홍보대사 걸그룹 I.C.E

서울교육방송 홍보대사 걸그룹 I.C.E

교육부는 2008년 서울대를 시작점, 중심점으로 입학사정관제도를 도입해, 학과중심 진로중심 인재를 선발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회사에서 좋은 인재를 뽑기 위해서 이력서와 면접을 보듯이, 대학에서는 학생의 학교생활 기록부를 면밀히 검토해서 대학과 학과에 적합한 인재를 뽑도록 하는 것이 ‘학생부종합전형 수시모집’의 핵심입니다. 교육부 정책과 함께 서울교육청도 조희연 교육감은 ‘일반고 전성시대’를 선언해, 학교마다 동아리 지원금으로 ‘최대 1억까지’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모두, 학생부 종합전형을 위한 학생들의 자율적인 학교활동을 위한 지원책입니다.

서울교육방송은 조희연 교육감의 ‘일반고 활성화 정책’과 ‘학교동아리 활성화 정책’에 공감합니다. 학교가 살려면, 학생이 살아야합니다. 학생이 살려면 학생들의 진로활동을 담을 수 있는 그릇, 즉 동아리 활동과 학생중심 교실로 변화해야합니다. 학생들이 말하고, 발표하고, 자신의 주장을 피력하고, 반대의사도 자신있게 말하면서 논리적 방어벽을 치는 논증법을 터득한다면(토론교실) 그 학교의 학생들은 대학에서도 자신의 진로를 충분히 찾아갈 것입니다.

인물선정 copy

이에 서울교육방송은 2015년부터 진행해온 글로벌 우수 명문학교, 전국우수동아리 대회 등을 통합해서, 학교경영대상 선정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미 영동중학교는 전국동아리우수대회에서 BEST 10에 선정된 바 있으며, 신북초등학교도 역시 글로벌 우수명문학교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국제감각을 심어주기 위해 애쓴 여의도중학교, 오케스트라활동을 통해서 인성과 감성을 교육하는 동작고등학교, 역사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논리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대진여자고등학교 등등 서울의 모든 학교들이 개성적으로 아름다운 학교이며, 교육기관임은 자명한 일입니다.

학교의 특별한 공적활동이 있다면, 언제든 기꺼이 학교경영대상에 응모해주십시오. 서울교육방송에서 면밀히 검토해서 긍정적인 답신을 드리겠습니다. 간혹, 학교경영대상에 미달된다고 하여도 해당 내용은 서울교육방송 홈페이지를 통해서 적극 보도하겠습니다. 응모한 학교를 모두 선정한다면 학교경영대상의 가치는 없을 것입니다.

최우수학교

학교 선정 copy

이에 서울교육방송은 ▲서울교육청의 객관적인 자료 ▲학교의 학교경영대상 응모자료 ▲학교 대표기자의 학교경영대상 추천자료 ▲서울교육방송의 학교 취재 및 탐방 자료 등의 방법으로 학교경영대상 심사를 진행합니다. (학교 대표기자는 1기 대표기자단, 2기 대표기자단, 3기 대표기자단을 의미하며, 3기 대표기단은 학교별로 선정된 1인 대표기자입니다.)

서울교육방송 협력사 : 한국쇼콜라티에협회,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에듀코,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국제문화교류봉사단, 서울문학, 한국문화예술협회, 남양유업, 한국대학방송, 서울문학, 대한야구교육개발원
서울교육방송 홍보대사 : I.C.E 엠티플
서울교육방송 운영위원회 : 학교교육위원회, 한자교육위원회, 야구교육위원회, 영어교육위원회, 다문화교육위원회, 미용교육위원회, 운동교육위원회, 부동산경제위원회, 미술교육위원회, 봉사교육위원회, 문화예술위원회, 문화관광위원회, 인물선정위원회, 서울맛집 선정위원회

8월의 음악인으로 선정된 안종도 피아니스트

8월의 음악인으로 선정된 안종도 피아니스트

서울교육방송은 어떤 곳인가?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 서울교육방송 소개
회사명 : 서울교육방송
홈페이지 : www.ebsnews.co.kr
협회소속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시상식 :
2013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 공모전
2014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 공모전
2015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 공모전
글로벌인재 우수명문학교
학교 우수동아리 BEST 10 전국대회

◆ 서울교육방송 교수진
진태하 한문학 교수(인제대 석좌교수)
김무현 한문학 교수(경민대 교수)
김기완 경제학 교수
나지형 연기학 교수(KBS 방송 성우)
김평일 효행학 교수(가나안 농군학교 교장)
이병성 한자학 교수
김성훈 부동산학 교수(스마트폰 뉴스 대표)
전규열 교양교수(인터넷기자협회 비서실장)
김외숙 문학교수(소설가)
김철관 미디어학 교수
민찬기 운동건강학 교수
문기채 실내건축학 교수(넥타우스 대표)
조기태 도시부동산학 교수
왕원근 영어학 교수
ӝ 위 교수진은 서울교육방송 방송 프로그램 담당 교수로 활동하는 분들입니다.
VYWL
◆ 서울교육방송 2014 가장 아름다운 인물
‘2014 가장 아름다운 인물대전 선정위원회’는 24명의 아름다운 인물들을 각 분야별로 선정 발표했다. 해당 인물대전은 서울교육방송과 한국대학방송, 서울문학이 주최한 인물선정 시상식이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타 시상식과 다른 점은 ‘찾아가는 시상식’으로서 수상자의 인터뷰를 연말에서 신년까지 진행하는 것이며, 수상자들의 선정 배경 및 심사평이 구체적으로 기록돼, 서울문학에서 종이책 및 전자책을 출간하게 된다.
2014 가장 아름다운 인물 심사위원단은 “한해 동안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 시민들이 있었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지금도 존재하는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인물선정 과정을 까다롭게 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와 시민을 위해 헌신한 분들이 많이 드러날 수 있는 시상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언론보도 발표와 함께 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상식’이 12월 23일 ~ 내년 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심사평 자료와 수상자 인터뷰 자료가 모두 모아지면 종이책 및 전자책이 출간되는 것으로 모든 시상식이 마무리 된다.
박래학 서울시 의회 의장이 ‘옳은 정치인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의회의 정책 투명성 확보와 의회의 인사권 독립을 위한 정책 실현이 공적으로 인정받아 ‘옳은 정치인상’으로 선정된 것이다.
29년만에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에서 세계우승을 한 리틀야구연맹 한영관 회장은 국제공헌상을 수상했다.
세계적 영국 소녀 가수 코니 탤벗은 지난 4월 콘서트 자선기금 전액을 세월호 유가족에게 기부한 사건이 공적으로 인정받아 ‘사랑평화상’을 수상하게 됐다.
장유리 문예총 회장은 문화예술대상, 베트남의 한류스타 엠티플 그룹은 ‘한류문화대상’으로 선정됐다.

국제문화교류봉사단은 어떤 곳인가?

국제문화교류봉사단(www.unnews.kr)은 서울교육방송이 직접 운영하는 학생중심 봉사단체이다. 서울교육방송 1기 대표기자단, 2기 대표기자단을 중심으로 봉사단을 운영하던 중, 각 학교마다 봉사활동 가입자가 많아져서 현재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 회원가입의 문을 열었다.
봉사활동 문화 취재일지는 국제문화교류봉사단의 한국문화 알리기 봉사활동으로서, 1회 봉사활동이 전자책으로 발간되며, 4시간 봉사활동으로 환산된다. 특히, 한국문화의 섭외, 탐방, 기록은 모두 학생 스스로 진행하는 순수 미디어 봉사활동이다.
인증샷은 현장 탐방을 의미한다. 한국문화 봉사활동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봉사활동으로서 친구자랑 인터뷰 봉사프로그램도 있다. 정지윤 명지대 국제교류경영학 교수가 국제문화교류봉사단의 자문위원이다.

명칭 : 서울교육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2030 | 등록일자 및 발행일자 2012.03.19 | 발행인 겸 편집인 : 장창훈 | 연락처 : 010-9688-7008 | Email : mustcan@naver.com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장창훈 | 주소 : 서울 성북구 장월로 9나길 16 | 사업자등록번호 778-93-00236 | 교육연구업(41류) 특허 출원번호 제41-2016-0005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