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희 학생은 2017.12.29. 국제문화교류봉사협회에 가입하여,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는 문화리더 활동할 예정이다.
1. 저는 수완초 6학년 안종희입니다. 저의 장래희망은 배구선수입니다 저는 배구를 할 때가 제일 좋고 공이 저의 손에 닿아 땅으로 내려 꽂아지면 그때의 느낌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신기함과 뿌듯함 때문입니다 . 취미는 농구와 배구 축구등 다양한 운동이며 성격은 착하고 활발하며 활동하기를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입니다. 체육을 하면 신이 나고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좋아하는 영화는 아이 캔 스피크이고 그 이유는 이 영화를 보고 할머니가 친구를 위해서 그들이 받은 고통을 두렵지만 참고 진실을 용감하게 연설한 점에서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책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입니다. 이 책은 찰리가 구경하게 된 웡카씨의 초콜릿 공장에 나오는 신기한 초콜릿과 사탕들이 현실에 있었으면 하는 마음도 들고 너무 재미있어서 긴책 이었지만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읽었기 때문이다.
2. 저희 학교 교장 선생님은 항상 환하게 웃고 계시는 황창녕 교장선생님입니다.
수완초등학교는 교장선생님을 비롯하여 모든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사랑하십니다. 그리고 2017수완 생활인사는 (사랑합니다) 입니다. 선생님들이 주로 젊으셔서 운동도 자주해주시고, 특히 수업 전 축구을 같이 해주시는 조기성선생님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하루시작을 운동과 함께 함으로써 몸이 가볍고 신이 납니다. 우리 수완초등학교는 몇 년 되지 않아서 건물과 주변 환경이 모두 깨끗하고 잘되어있습니다.
3. 제가 가입한 축구동아리가 남자선생님이셔서 무서 우실 줄 알았는데 전혀 무섭지 않으셨고 따뜻한 분이셨습니다. 그래서 재밌고 흥미가 있고 실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고, 무엇보다 배구만 좋아하던 제가 축구가 얼마나 재밌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학교 축구 동아리는 한달에 두 번 활동하였고, 동아리가 없는 날에도 수시로 모여서 축구를 즐겼습니다. 그러면서 서로를 잘 알게 되었고, 친구간의 사이가 좋아졌습니다. 몇몇 친구들만 모여도 늘 축구를 즐기는 분위기 되었고, 친구들과 축구를 할 수 있는 날은 늘 행복하게 보냈습니다.
4. 4학년 때 했던 학예회는 많은 연습으로 완성도가 높아서 가장 즐거웠던 학교 행사였습니다. 교실에서 연습하고 강당에서 공연하였고, 전교생이 볼 수는 없었지만 학년끼리라도 다 같이 강당에서 공연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모님 앞에서 하는 공연이라 조금 떨리기도 했었고, 긴장도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많아서 전교생이 같이 즐길 수는 없지만 이런 학교행사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은 교실에서 반끼리만 하고 있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5. 내가 자랑하고 싶은 한국문화는 k.pop입니다. 싸이의 유튜브 조회수중 10분의9가 외국인이라고 사회에서 배운 적이 있어서 우리 k.pop을 좋아하는 외국인이 많기 때문에 자랑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방탄소년단이나 워너원이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가 있어서 우리음악을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춤과 노래실력이 탁월합니다. 우리나라 아이돌은 칼군무 뿐만 아니라 노래실력도 최고 춤 실력과 비주얼까지 완벽합니다. 저역시도 우리나라 아이돌이 너무나 좋고 즐겁기에 외국친구들에게 많이 알려서 즐거움을 함께 나눠보고 싶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 편안함을 알기에 음악이 줄 수 있는 편안함은 어디에서 찾을 수 없는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우리 문화입니다.
6. 매년 교내 봉사활동이 있는데 저는 정말 최선을 다해 열심히 활동하기에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늘 뿌듯함을 느낍니다. 저의 학교이기에 나의 집처럼 생각하고 쓰레기가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봉사하는 날만큼은 열심히 해야 된다는 생각으로 땀나게 청소했기에 정말 제가 자랑스러웠습니다.
우리 초등학교 학생들은 교내봉사활동을 최선을 다해서 함으로 우리 학교가 늘 깨끗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우리 수완초 친구들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봉사라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7. 교내 친구 1명을 직접 인터뷰하면서, 소개하세요.
소개하는 친구 : 박하민
장래희망: 약사
취미: 그림 그리기
특기: 캘리그라피 글쓰기
좋아하는 음식: 피자
좋아하는 연애인: 비투비멤버 육성재
좋아하는 과목 : 영어
제 짝꿍 박하민은 늘 꼼꼼하게 수업준비를 잘하며,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냅니다. 장래희망이 약사인 하민이는 반 친구가 아팠을 때, 보건실까지 데려다 주거나 응급처치로 밴드를 붙여주기도 하고 속이 좋지 않은 친구의 등을 두드려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여러 상황에 적절하게 도움을 줍니다.
이런 하민이의 모습이 자랑스럽고 배우고 싶습니다.
8. 부모님의 자녀에 대한 추천서 (부모님이 기록하는 곳)
봉사심이 많은 아이로써 주변에 어려워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냥 지나치지 않는 종희입니다. 따뜻한 마음과 많은 에너지를 가진 종희는 누군가를 도와 줄 수 있을 때의 행복을 알기에 종희가 성장하면서 봉사에도 많은 관심이 있었고 이런 분야에 활동하고 싶어 했는데 국제문화교류봉사를 통해 더 많은 세상을 배워서 더욱 잘 성장 할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 운동을 좋아하고 활동하기 좋아 하는 성격이라서 잘 맞을 것 같고, 늘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던 종희와 잘 맞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9. 자신이 가장 존경하고 현재도 소통하는 인생의 멘토가 있다면. (책의 저자도 가능하고, 역사적 인물도 가능함)
만화에서 우연히 접한 배구를 알게 되어 관심을 가지고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김연경 선수를 알게 되었습니다. 김연경 선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니 너무나 멋진 선수였습니다. 그래서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김연경선수가 되었습니다. 여자인데도 불구하고 키가 190이 넘고 배구에서 배구여제라고 불릴 정도로 배구를 잘하고 포지션은 레프트이고 연봉까지도 엄청납니다. 세계최고의 선수가 되기까지의 많은 노력과 시련이 있음에도 포기 하지 않는 끈기가 매우 배우고 싶은 점이기에 존경합니다. 배구뿐만 아니고 예능감각도 탁월하고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선수입니다.
10. 학교 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서 (담임교사 또는 학교장이 기록하는 곳)
위 학생은 1학기 임원으로서 규칙을 잘 준수하고 학급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솔선수범하여 해결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교실 주변이나 쓰레기통 주변이 지저분해지면 먼저 빗자루와 쓰레받이를 들고 깨끗이 치웠으며, 교실의 벽시계가 떨어져 유리 조각이 산산조각이 나 있었을 때에도 친구들이 다치지 않도록 먼저 나서서 유리 조각을 신문지에 감싸 치우는 모범적인 행동을 보여주었습니다.
교사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학급에서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여 행동할 줄 압니다. 영어 문장 하나 외우고, 수학 문제를 하나 더 푸는 것보다 삶에서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위 단체에 가입하여 봉사하는 삶이 얼마나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 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하고 어려움도 참고 견딜 수 있는 끈기와 인내력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11. 자신의 한자 이름을 적고, 한자뜻에 맞게 의미를 담아서 풀이해 보세요.
安鍾喜
편안한 나의목소리는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