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야와 세례요한을 제대로 알자 (이단을 탈출한 자들에게 진리의 빛을 안내하는 신앙교리 수필 모음집)
ISBN : 9791164534500-05230
ISBN 등록처 : 국립중앙도서관
글쓴이 : 장창훈
책가격 : 15000원
책종류 : PDF
출판사 : 미디어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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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삶이 세상이 보기에 까마귀처럼 불길해 보여도, 주님의 명령을 따르는 삶을 살려고 한다.
– 장창훈 작가
** 해당 도서는 전자책과 종이책으로 함께 출간되며, 교보문고 POD 시스템으로 종이책 출간됩니다.
책소개
해당 도서는 ‘이단을 탈출한 자들‘에게 ’진리의 빛‘을 안내하는 신앙교리 서적이다. 나는 이단에 30년동안 있다가 벗어났다. 그곳을 벗어나면 구원이 박탈될 공포와 저주가 무서웠다. 저주의 십자가에 메달린 주님께서 “구원”을 내게 확증했다. 이단을 벗어날 때, 구원이 임한다. 이것을 믿길 소망하며 이 책을 썼다. 1년동안 꾸준히 써온 신앙칼럼 1200개 중에서 엘리야와 세례요한에 관해 쓴 것을 편집해 묶은 책이다.
1년 동안 많게는 10개씩, 적게는 2~3개씩 꾸준히 기록했고, 고뇌의 문장을 노트북에 쏟아냈다. 어떤 문장은 맞춤법과 문법이 틀린 곳도 있고, 내 의견이 지나치게 부풀려 있는 곳도 있다. 신학을 전공하지 못한 탓에 엉뚱한 성경해석으로 기울어진 곳도 있다. 용서를 구한다. 이 책의 목적은 “십자가의 구원은 유일하며, 엘리야의 사역과 세례요한의 사역과 예수님의 구원사역은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 내 삶이 세상이 보기에 까마귀처럼 불길해 보여도, 주님의 명령을 따르는 삶을 살려고 한다.
마태복음 3장의 요단강 세례사건은 ▲엘리야가 은신한 요단강 ▲노아의 홍수심판의 물 ▲창세기 1장에 수면위를 운행하신 하나님 ▲이삭번제 사건에서 아들 ▲할례와 세례 ▲여호수아의 길갈 할례 사건 ▲사무엘의 다윗 기름부음 사건 등등 최소 7가지가 중첩된 사건임을 배웠다. 얼마나 놀라운가? 성경해석은 프리즘과 같아서,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바르게 보여준다. 거짓의 성경공부는 창세기 3장의 뱀의 논리와 같아서, 그 교리만 보여준다. 성경공부는 예수님을 보이고, 증거하는 프리즘이다.
작가소개 | 장창훈
장창훈 작가는 현재, 언론인, 시인, 수필가, 교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 작가로 공식 데뷔했다.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 활동중이다.
순서
1. 까마귀의 대접을 받은 엘리야 선지자_9
2. 까마귀가 공궤(供饋)하리라_19
3. 까마귀 오(烏) 한자해석 _24
4. 엘리야의 먹거리, 떡과 고기_27
5. 오병이어와 엘리야의 떡과 고기_36
6. 동굴에 갇힌 엘리야_40
7. 말씀과 말씀의 언어_43
8. 엘리야와 까마귀밥 비판 (1)_47
9. 엘리야와 까마귀밥 비판 (2)_54
10. 엘리야와 까마귀밥 비판 (3) _60
11. 풍요와 가뭄_65
12. 엘리야 사역과 지도찾기_69
13. 이세벨 공주와 사르밧 과부_73
14. 엘리야와 예수님_78
15. 엘리야와 모세와 예수님_81
16. 사르밧 과부는 구원받았는가_84
17. 생활속 엘리사처럼_86
18. 엘리야와 엘리사_91
19. 나아만 장군과 문둥병_96
20.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_102
21. 세례요한의 탄생 _108
22. 빛으로 인도하는 등불_112
23. 세례요한과 천국의 침노_115
24. 세례요한의 출현_121
25. 요단강의 영적 의미_125
26. 세례요한과 예수님_133
27. 니고데모와 세례요한_141
28. 그리스도냐, 엘리야냐, 그 선지자냐_151
29. 세례요한의 의심 사건_156
30. 세례요한과 J의 관계사명 비판 (1)_167
31. 세례요한과 J의 관계사명 비판 (2)_174
32. 예수님과 J의 사명관계 비판 (3)_181
33. 하나님을 상속받다_185
34. 말씀으로 재창조하다_197
35. 말씀이신 예수님_206
36.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_215
37.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님_219
38. 성경읽기와 성경해석과 성경적용_223
39. 십자가의 지혜는 무엇인가_228
40. 성령에 이끌려_233
41. 홍수심판과 가뭄심판_238
42. 편집후기_246
[본문 중에서]
나는 구원을 받길
간절히 염원했고,
주님은 30년 동안
바벨론과 같은 이단속에
아집과 무지로 갇혀있게 함으로,
십자가의 도(道)를
새롭게 발견하게 했다.
십자가의 도는
‘세속적 종교’를 떠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