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신북초등학교 글로벌인재 우수 명문학교에 선정
글로벌인재육성을 위해 대학에서는 글로벌인재활성화정책론에서 글로벌인재육성 단계인 Growing Talent, Accelerating Talent, Expatriate Talent, Global Leader Talent에 대한 학습을 통해 글로벌인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과 정책에 대해 탐구하고 학습합니다.
인성은 각자의 마음에 이미 존재하는 것을 깨닫게 해서 스스로 알게하는 것이 인성교육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신북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각각 기록리더가 되어 토마토, 고추, 가지, 쑥갓 등을 학생들 각자 자기가 가꾸며 기록이지를 써가는 “인성텃밭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울교육방송 국제문화교류봉사단 장창훈국장님은 학생들 각자의 기록일지 씀을 독려하여 전자책을 발간해주고 있습니다.
인성교육이 다문화교육에도 필수불가결입니다.
단일민족이라는 개념도 벋고 현재 국내체류외국인 183만과 내국인 국민의 어우러진 모습을 만들어감에 많은 다른 문화와의 충돌로 인성문제가 더 부각되는 것같습니다.
글로벌인재육성을 위해 학문의 기초과정인 신북초등학교에서 교장선생님을 비롯 학생들이 기록리더가 되어 “인성텃밭 봉사활동”을 통한 학교안에서 만들어낸 실천교육에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학생들 각자가 “인성텃밭 봉사활동”에서 가꾸어 가는 식물들처럼 학교에서 배운 것을 활용, 적용할 수 있는 취업처를 찾아가는 글로벌인재로 육성되길 기원합니다.
정지윤교수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국제교류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