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방송 교육뉴스]=옳을 가(可) 동산 원(園) 가원초등학교(권경숙 교장)는 그 이름처럼 가족같은 분위기의 인성교육 우수학교이다. 특히 가원초등학교는 학교와 학생과 학부모의 협력공동체가 조성되어서, 송파구의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정평나 있다. 강감창 서울시의회 의원은 가원초등학교의 우수한 교육에 대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학교환경 개선사업에 직접 참여해 모범적인 교육현장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소개하였다.

강감창 의원
가원초등학교는 현재 교육의 핫 키워드인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학교 행정에 있어서 학생들의 참여할 수 있는 폭을 대폭 넓혔다. 가원초등학교는 체육관건설과 급식실조성 사업시에도 학생들의 공모를 통해 I♡Hall과 건혜원(健慧院)으로 각 각 그 명칭을 결정한 바 있고, 금번 영어교실과 교내도장공사를 추진하면서 컬러컨설팅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과 함께 추진했던 것이다.
게다가 가원초등학교는 지난 30일, 영어교실 리모델링 및 교내도색공사 완공식을 개최하면서 결과물에 대한 비중 보다는 그 동안의 사업추진과정을 중시하는 자리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각종 사업예산이 학교에 확보되면 시공업체에게 일임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가원초의 경우는 시설개선의 범위와 취지, 색채선정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참여와 제안을 받아들이고 학부들과 협의과정, 색체전문 연구소의 컨설팅과정까지 거친 후에 도색작업을 완료하였다.
강감창 의원은 “금년에 서울시예산 확보로 영어교실리모델링(2실), 운동장차양막, 교내도장공사, 교사내부 바닥 왁싱작업, 체육관 냉방기 스텐보호막, 색채컨설팅 및 벽면 그래픽까지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속에서 교육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가원초의 교육환경개선사업에 필요한 예산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