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방송이 ‘줌’ 검색포털과 검색제휴를 맺게 되었습니다. 검색제휴 서비스를 위한 계약체결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현재 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기사제휴 평가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해서 언론사 제휴 정책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교육방송도 빠르게 바뀌는 검색포탈 정책을 파악해서 새로운 검색환경에서 기사검색이 될 수 있도록 대응하겠습니다.
서울교육방송 편집위원회가 새롭게 개편됩니다.
1. 기존에 임명된 편집위원분들 중에서 칼럼을 전혀 쓰지 않거나 1~2편에 머물러 계시는 분들은 편집위원에서 배제하고, 아이디를 삭제하였습니다.
2. 현재 활동하는 편집위원님은 다음과 같습니다.
– 김철관 편집위원
– 정지윤 편집위원
– 정종희 편집위원
– 김선희 편집위원
– 김종남 편집위원
– 김외숙 편집위원
– 왕조현 취재기자
3. 서울교육방송은 보도자료를 배제하고, 오직 새로운 교육정보만을 보도하겠습니다.
4. 서울교육방송은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서 어느 누구라도 참신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면, 과감히 편집위원으로 영입하겠습니다. (그러나, 글쓰는 능력을 평가해서 신중히 결정하겠습니다.)
5. 서울교육방송은 크게 2가지 방향으로 현재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째 교육위원회, 둘째 방송교수진입니다. 교육위원회와 방송교수진을 설립한 근본 목적은 언론사의 교육정보와 서울교육방송 교육사업을 위한 것입니다. 모쪼록 서울교육방송에 유익이 있는 각 위원회 활동이 되길 진심으로 기대하며, 활동이 부진한 교육위원회는 폐지하고, 방송교수도 그러하겠습니다.